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정선 교육감, “교원의 정당한 교육활동 보장을 위한 교권보호 종합대책 마련할 것“

기사승인 2023.07.21  14:58:28

공유
default_news_ad1

- 교육감 직속 교권보호현장지원단 설치, “교원 수업권, 생활지도권, 교육활동 반드시 보장돼야”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이 21일, 교권보호를 위한 종합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최근 서울 서초구 초등교사의 죽음에 애도를 표하며 교원의 정당한 교육활동이 보장받고 교권이 존중받을 수 있도록 교권보호 종합대책 마련을 지시했다.

21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 교육감은 “교사의 정당한 교육활동이 보호받지 못하는 현실을 매우 엄중하게 생각하며 무겁고 슬픈 마음으로 고인의 명복을 빈다”며, “교사 폭행, 교원의 생활지도를 무력화하는 악의적인 민원 등으로부터 교원이 보호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교원의 수업권, 생활지도권, 교육활동은 반드시 보장받아야 한다”면서 “교원, 학생, 학부모의 권한 간 조화, 교권 존중문화 확산 등을 골자로 한 실효성 있는 교권보호 종합대책을 세부적인 마련하라”고 덧붙였다.

시교육청은 이에 따라

▲교육감 직속 교권보호현장지원단 및 학교폭력근절추진단 설치 운영

▲학교가 배제된 아동학대처벌법의 개정 촉구 및 지자체, 경찰청과의 유기적 공조체제 구축

▲교사의 수업권, 생활지도 권한 및 정당한 교육활동을 보장하는 ‘광주광역시 교권과 교육활동보호 등에 관한 조례’ 재개정 추진

▲정당한 교육활동을 침해하는 학부모의 악성 민원 및 무분별한 아동학대 신고 등으로부터 교육현장 보호 방안 마련

▲교원배상책임보험(법률 지원, 피해보상) 강화 및 다양한 교원 치유 프로그램 운영 및 재정지원 등을 담은 교권보호 종합대책을 마련할 방침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기 위해서는 단 한 명의 선생님도 포기하지 않아야 한다”며, “더 이상 우리 선생님들이 홀로 전전긍긍하지 않게 ‘무엇이 문제이고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찬 기자 qodqod8311@naver.com

<저작권자 © 채널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박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