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주관광재단, 온라인 비전선포식 개최

기사승인 2020.12.18  11:58:18

공유
default_news_ad1

- 포스트 코로나 일상시대 새로운 관광 기준을 만들다

광주관광재단 비전선포식 포스터

광주관광재단(대표이사 남성숙)은 오는 12월 18일, 10시 광주관광재단 유튜브 채널(광주관광TV)을 통해 온라인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서화진씨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선포식은 7월 30일 광주광역시 관광재단 출범에 따른 ‘천만 관광객이 찾는 고품격 명품 관광도시’ 도약을 위한 목표와 비전을 대외적으로 선포하고 광주 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한 임직원들의 각오를 다진다.

본 행사는 코로나 19 확산에 대한 엄중한 상황을 고려하여 광주관광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인 ‘광주관광TV’ 또는 재단 홈페이지(www.gjto.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송출됐다.

식전공연은 4차 산업의 핵심기술인 가상현실 VR기술과 문화도시 광주의 특색을 반영하여 예술과 테크놀리지를 결합한 형태의 공연으로 국내최초 VR아티스트 염동균 작가의 1인 드로잉쇼를 통해 관광 인프라 및 비전을 상징적으로 구현했다. 이어 남성숙 대표이사의 광주관광재단 업무와 광주관광의 미래비전을 들었다.

남성숙 광주관광재단 대표이사가 광주관광재단 업무와 광주관광의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남 대표는 “광주관광산업 경쟁력 강화라는 중추적 기능 수행을 위해 지난 5월, 발기인 총회를 거쳐서 지난 7월 30일 공식출범했다. 코로나19발생으로 관광수요가 급감하고 관광산업이 어려운 상황에서 출발한 광주관광재단에 대한 기대와 우려가 교차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우리는 지금의 잠시 멈춤이 끝나고 나면 관광의 갈증이 폭발한 시기를 대비한 포스트코로나 일상시대에 새로운 관광을 준비하고 있다. 출범 후 3개월이라는 짧은 시간이지만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온라인으로 광주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로 생각하고 디지털마케팅 강화를 중점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재단 이사장)이 비전선포를 하고 있다.

이용섭 시장(광주관광재단이사장)은 비전선포 영상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천만 관광객이 찾는 국제관광도시 실현을 위한 광주관광재단 비전을 선포합니다.”라는 선포문을 발표했다. 이어 인사말에서는 “광주관광재단 비전을 선포하는 뜻 깊은 날이다. 코로나 시대로 인한 대 격변의 시대에 틀을 깨는 창의력과 상상력으로 천만 국제 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는 혁신적인 비전을 만들어 달라. 또 의향광주의 정의로움, 예향 광주의 전통문화예술, 미향 광주의 맛깔스런 음식, 광주만의 고유함과 독특함을 상품화, 브랜드화, 산업화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달라”고 했던 출범당시의 광주관광재단에 대한 기대를 상기했다.

이병훈 국회의원은 “천만 국제 관광도시 확립을 위한 광주관광재단 비전 선포식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광주는 천혜의 자연자원과 인문자원을 가진 호남관광의 관문이자 문화콘텐츠를 통한 창의관광의 핵심으로 도약할 무한한 가능성을 갖고 있다. 오늘 관광재단이 관광산업 도약의 새로운 정기로서 비전선포식을 갖는 것은 가능성을 현실로 구현해 내려는 우리의 각오이며 도전이다. 오늘 비전선포식이 있기까지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신 남성숙 대표이사님과 관계자여러분의 노고와 열정에 깊은 감사와 찬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또 송갑석 국회의원과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의 축하메세지도 영상으로 전달되는 등 약 20여분에 걸쳐 진행됐다.

한편 광주관광재단은 코로나 발생으로 관광이 잠시 멈춘 시기를 기회로 활용해 비대면 홍보 TF팀을 전략적으로 구성, 온라인을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강화에 중점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동호 기자 ddmhok@hanmail.net

<저작권자 © 채널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동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