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미술로 '우리 이야기' 보여줘요

기사승인 2020.02.19  15:53:15

공유
default_news_ad1

- 광주여성가족재단 허스토리 기획전시 공모 ~ 내달 9일까지 접수

광주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김미경)이 성평등 관련 미술콘텐츠 발굴과 향유를 위한 기획전시 공모전을 추진한다.

광주여성가족재단은 재단의 전시관 이름 ‘허스토리(Herstory)’를 내세운 ‘제3회 광주여성가족재단 허스토리 기획전시 공모전’을 17일부터 오는 3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집은 시각예술 전 분야의 프로젝트 기획전시를 대상으로 이뤄지며, 미술활동을 하고 있는 작가와 기획자, 문화활동가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전시 주제를 특정 짓지는 않으나 여성 및 가족 관련 전시와 오월광주여성에 관한 전시는 우대할 예정이다.

접수는 온라인으로만 이뤄지며 39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jinsera@hanmail.net)로 하면 된다. 접수 희망 작가는 별도 양식 없이 전시 취지 및 작가 약력, 관련 작품 포토폴리오 등을 포함한 전시기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5개 팀()을 선정할 방침이며 시상 규모는 총 2500만원 상당이다. 312일 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결정한 뒤 316일 재단 홈페이지(http://www.gjwf.or.kr) 공지사항에 발표하고 개별통지할 계획이다. 선정된 작가()는 협의를 거쳐 4월 중순부터 재단 전시관에서 순차적으로 전시를 개최하게 된다.

선정 팀에게는 300만원부터 700만원까지 각각의 전시 개최 비용이 시상되고 각 팀별로 리플릿 제작 비용(150만원 상당)과 홍보 활동 등도 함께 지원된다. 체험과 토크 등 부대프로그램 추진 시에는 별도의 실비도 지급할 예정이다.  

김미경 광주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여성 관련 문화예술콘텐츠 자원을 발굴하고 작가 및 기획자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전시 공모전을 열게 됐다”며 “이를 통해 재단 전시관과 연계한 예술인들의 교류와 참여가 증진되고 다양한 전시문화를 시민이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문의 062-670-0532.

이수정 기자 yihyeon06@naver.com

<저작권자 © 채널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수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