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순천시 왕조2동,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모색

기사승인 2019.11.14  14:59:07

공유
default_news_ad1

- 왕지초등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학교와 마을이 함께한다

업부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순천시 왕조2동(동장 장영택)은 14일 순천왕지초등학교 학생회의실에서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전라남도 의회 신민호 의원, 순천시의회 나안수, 이영란 의원을 비롯해 학부모 임원, 왕조2동 직능단체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주민 스스로 마을의 인적․교육자원을 직접 발굴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마을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해 운영하는 사업으로 학생과 주민 스스로 평생학습을 실현해 마을과 학교가 함께 성장하는데 목적이 있다.

장영택 왕조2동장은 “순천교육의 미래를 위해 학교만이 아니라 지역사회가 함께 해야 하며, 새로운 교육의 도시 순천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오는 18일에 있을 순천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연찬회를 대비해 왕조2동이 선도적으로 추진한다는 의미에서 더욱 뜻깊게 생각된다”고 말했다.

또한 이용덕 왕지초등학교 교장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의 속담처럼 지역과 학교의 경계를 없애고, 마을 중심의 돌봄교실 모델 개발과 지역사회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많은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길 바란다”며 “학부모님을 비롯한 교육 가족 모두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왕조2동에서는 마을교육공동체의 일환으로 동신별빛마을 보육스테이션을 운영하여 주민들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이동호 기자 ddmhok@hanmail.net

<저작권자 © 채널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동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