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덕고등학교 일본 제품 불매운동 선언식

기사승인 2019.07.19  16:01:21

공유
default_news_ad1

- 7월 17일, 교내 태극기 상설전시관 앞에서 성명서 낭독 등 불매운동 행사 개최

광주 광덕고등학교(교장 장홍) 학생회가 지난 7월 17일 교내 태극기 상설전시관 앞에서 일본 제품 불매운동 선언식을 개최했다.

학생회는 최근 일본의 아베 정부가 식민지 지배에 대한 진정어린 사과 및 일본 강제 징용 피해자 배상 판결에 대한 해결책 제시 없이 무자비한 수출 규제 조치를 발표함에 따라 학생회에서 문제의식을 갖고 자발적으로 긴급회의를 개최했다.

이에 학생들의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라는 실천을 통해 일본의 경제보복을 취하하는 데 작은 힘을 보태고자 결의했다.

이날 행사에선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피켓을 들고 학생대표의 성명서 낭독에 이어 일본 학용품과 물품 버리기 행동, 아베정권 규탄구호 제창을 진행했다.

성명서에서는 일본 학용품보다 국산 학용품 구입, 일본 음식보다 한국음식 먹기와 부모님에게 적극 알리기, 그리고 교내 태극기 상설전시관을 수시로 방문해 나라사랑 다짐 등과 같은 내용을 담았다.

윤시우 학생회장(19)은 “이번 선언식을 계기로 다른 학교에도 불매운동이 확산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신흥수 이사장은 “매년 학교에서 개최되는 경술국치 행사와 순국선열의 날 행사 등을 통해 학생들이 나라 사랑을 실천하는 광덕인이 돼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편 광덕고등학교는 일제강점기에 황성신문, 대한매일신보 등에서 활약하며 내외의 민족 영웅전과 역사 논문을 발표해 민족의식 고취에 힘썼던 독립운동가이자 사학자언론인인 단재 신채호 선생의 후손 고령신씨 종중에서 1981년 설립한 학교다.

성슬기 기자 tmf5991@hanmail.net

<저작권자 © 채널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성슬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