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북구, 청년일자리 플랫폼 다잇소 사업 박차

기사승인 2019.07.10  09:30:45

공유
default_news_ad1

- 지난 4월부터 북구 청년일자리 카페 운영.. 일자리 상담・무료 취업 특강 실시

취업 특강 모습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청이 청년일자리 상담, 취・창업 지원 등 청년과 일자리를 잇는 플랫폼인 ‘다잇소’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북구청은 지난 7월 8일 “지난 4월 ‘청년일자리 카페’ 운영을 시작으로 6월 일자리 정책 자료집 ‘2019 청년일자리 다잇소’를 제작해 배포하고 올해 하반기 오픈 예정인 청년문화센터 내 청년창업 지원공간을 조성하는 등 맞춤형 청년일자리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북구는 지난 4월부터 북구 청년 일자리 카페를 운영하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지역 청년들에게 일자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31사단 예비군훈련장 및 직업전문학교 등에서 월 1~2회 일자리 정책 홍보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매월 1회 국가직무능력표준 교육, 직무특강, 모의면접 등 전문 취업 지원 기관과 연계해 진행하는 무료 취업 특강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무료 취업 특강의 하반기 일정으로 ▴7월 프레디저 직무적성검사 ▴8월 자기소개서 현장클리닉 ▴9월 이미지 메이킹 ▴10월 모의면접 등 기업 채용 시기에 맞춘 특강이 준비돼 있다.

특강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북구청 일자리정책과(062-410-6578) 또는 ‘광주 북구 청년 일자리 카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팅으로 신청할 수 있다.

또, 북구는 지난 6월 청년일자리 시책과 중앙부처 정책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2019 청년일자리 다잇소’ 자료집을 제작해 청년들이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동행정복지센터, 대학일자리센터, 광주고용센터 등에 배포했으며, 이 자료집은 북구 대표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광주 북구 청년 일자리 카페’에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북구는 올해 하반기 중흥동에 오픈 예정인 청년문화센터 내 청년창업 지원 공간을 조성해 일자리 정보 공유 및 상담, 취・창업 특강, 창업포럼, 전문가와 1대1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의 구직과 창업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청년들과 소통하는 일자리 서비스 플랫폼인 ‘다잇소’ 사업을 통해 유용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자리 시책을 적극 발굴・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성슬기 기자 tmf5991@hanmail.net

<저작권자 © 채널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성슬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