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용섭 시장, 나가미네 야스마사 일본대사 접견

기사승인 2019.05.21  18:30:11

공유
default_news_ad1

- 이 시장, 나가미네 대사에게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선수단·관람객 참가 요청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나가미네 야스마사 주한 일본대사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5월 21일 나가미네 야스마사 주한 일본대사를 접견하고 상호 관심사를 논의했다.

이 시장은 면담에서 “한국과 일본은 오랫동안 역사적 교류를 해온 이웃나라로 올 7월 광주에서 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열리고, 내년에는 일본 도쿄올림픽, 2021년에는 후쿠오카에서 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개최된다”며 “수영 강국인 일본에서 수영스타와 수영애호가 등 많은 선수단과 응원단이 참가해주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번 수영대회가 7월에는 선수단이 참가하고, 8월에는 수영 동호회원들이 참가하는 마스터즈 대회로 열린다”면서 “수영을 좋아하는 일본 마스터즈들이 많이 참가할 수 있도록 독려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나가미네 야스마사 대사도 “광주세계수영대회가 성공리에 개최되기를 바라고, 일본 선수들이 많이 참가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에 요청하겠다”며 “수영이라는 경기를 통해서 한·일간 스포츠 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광주시가 지난 2002년부터 교류하고 있는 일본 센다이시와의 교류는 아주 견고한 것 같다”면서 “특히 2011년 동일본 대지진 직후에 광주시에서 직접 센다이시청을 방문해 많은 지원물품과 모금을 전달해 주셨는데 그때 큰 위로가 되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한편 이 시장은 “양 국가·도시 간 경제, 문화, 청소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이고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성슬기 기자 tmf5991@hanmail.net

<저작권자 © 채널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성슬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