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주시립미술관, '2024 여름 특별전 우주의 언어 – 수' 개최

기사승인 2024.08.06  13:19:33

공유
default_news_ad1

- 회화, 영상, 설치 등 70여점 선보여

'2024 여름 특별전 우주의 언어-수'

광주시립미술관이 '2024 여름 특별전 우주의 언어 – 수' 를 시립미술관 본관 제1,2 전시실에서 6월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개최한다. 주최는 광주시립미술관, KBS한국방송이다.

이번 전시는 예술 작품들을 통해 수학에 대한 기존의 관념, 생각들의 경계를 없앰으로써 더 넓고 다양한 경험을 할 기회를 제공하고 학문의 융복합 시대에 ‘수학’ 및 ‘수학 교육’을 다양한 시각에서 볼 수 있게 하고자 기획되었다.

작품은 회화, 영상, 설치 등 70여점으로, 작가는 강용운, 권영성 외 20명이다.

[우주 언어-수]는 예술과 수학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와의 융복합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작업하고 있는 작가들의 작품과 광주시립미술관 소장품으로 구성되었다. 첫 번째 섹션 ‘신은 수학자였을지도 모른다’에서는 수, 기하학, 방정식 등과 같은 수학 개념의 역사, 수학 기호의 역사, 수학교육의 역사, 세계 10대 수학자들, 우리나라에 유입된 서양 수학교육의 역사, 그리고 수학의 노벨상이라고 불리는 필드 상의 역사 등 수학의 여러 분야의 역사를 바탕으로 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두 번째 섹션 ‘예술너머 수학: 변화하는 세상을 보여주다’에서는 예술 작품 속에서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배우는 수, 방정식, 함수, 기하학 등의 수학 개념들을 찾아볼 것이다. ‘수’는 우리의 생활 속에서 어떻게 유익한 기호로 사용되는지, 함수는 세상을 어떻게 바꾸었는지, 기하학은 지금 미래를 어떻게 바꾸고 있는지 등 수학이 세상을 어떻게 변화시켜 왔는지 설명해 줄 것이다. 세 번째 섹션 ‘수학 너머 예술: 미지의 세상을 보여주다’에서는 수학과 예술 그리고 그 외 다른 학문과 융복합을 함으로써 다양하게 확장된 예술 세계의 작품들을 볼 수 있다.

관람료는 성인 12,000원, 청소년 8,000원, 어린이 6,000원 ※전시회 여름특별전 [우주의 언어 - 수] 와 [한국미술명작] 합한 관람료이고(광주.전남-(신분증 지참) 성인 10,000원, 청소년 7,000원, 어린이 5,000원 ) / 단체 할인 등으로 구성된다.

장수진 기자 wkrdmsalsxm@naver.com

<저작권자 © 채널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장수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