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도시철도 2호선, 7월2일부터 상무대로 공사

기사승인 2022.06.30  16:04:09

공유
default_news_ad1

- 상무역사거리∼운천저수지 입구 가시설·복공판 설치

운천저수지 공사 구간 변경점

광주광역시 도시철도건설본부는 오는 7월2일부터 도시철도2호선의 상무대로(상무역사거리~운천저수지 입구) 공사에 들어간다.

이번 공사는 국제빌딩에서 상무역 6번 출구방향 120m 구간 전체 9개 차로 중 동쪽에서 서쪽 방향 3개 차로와 하이마트 삼거리에서 운천저수지 입구 방향 100m 구간 서쪽에서 동쪽 방향 3개 차로를 점유해 도시철도2호선 건설에 필요한 가시설과 복공판을 설치할 예정이다.

도시철도건설본부는 유동 인구가 많은 상무대로 공사 중 시민들의 교통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공사현장에 차량유도 안내표지판과 각종 교통안전 시설물을 설치하고 안내요원을 배치할 예정이다.

또한 대시민 홍보를 위해 공사구간 진입 전 인근 교차로에 공사 안내 현수막을 게시하고, 교통방송을 통한 안내와 함께 시 홈페이지에 공사구간 등 현황 안내와 월별 사전예고도 할 예정이다.

백남인 도시철도건설본부 공사부장은 “차량 통행량이 많은 상무대로 지하철 공사로 교통흐름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다. 시민들께서는 가급적 우회 도로를 이용하고 변경된 차로 표시에 유의해 주기를 바란다”며 “교통불편을 최소화하고 시민들의 안전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시철도건설본부는 시 교통정책연구실과 관할 경찰서, 자치구 등 유관기관과 태스크포스(TF) 회의를 열어 출퇴근 시간 시민들의 교통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성새별 기자 seong2067@gmail.com

<저작권자 © 채널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성새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